서경석 결혼 나이 프로필
장수하는 개그맨 중에는 높은 학력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어요. 화살표 코로 유명한 서경석 씨가 대표적인데요. 서경석 씨는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출신으로 이어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치기도 했어요. 서경석 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서경석 프로필
서경석 씨는 1972년 생으로 현재 나이 48세인데요. 젊은 시절 서울대학교 불어 불문학 학사를 마쳤다고 해요. 그는 1993년 MBC 개그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MBC 공채 개그맨 4기로 입사하여 절친이자 단짝인 이윤석 씨를 만났다고 해요.
두 사람은 <웃으면 복이 와요>에서 연세대학교 출신인 이윤석과 함께 명문대 출신 엘리트 콤비로 이름을 알리게 되는데요. 다수의 유행어를 히트시키고 조혜련의 아들로 출연하는 울엄마라는 코너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어요.
이후부터 서경석 씨는 예능 프로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99년에는 MBC 코미디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는데요. 2001년 육군에 입대하여 제대 후 느낌표, TV는 사랑을 싣고, 위기탈출 넘버원 등의 MC로도 활약하며 지금까지 방송활동을 해오고 있어요.
서경석 결혼
서경석 씨는 절친 이윤석 씨보다 늦은 2010년 11월에 결혼했는데요. 배우자는 13살 연하로 미대를 졸업하고 회사를 다니는 일반인 여성입니다. 부인의 이름은 유다솜 씨로 현재는 서경석 씨의 활동 내조를 하고 있는 걸로 알려지는데요. 서경석 씨가 운영하는 1인 기획사와 사업을 관리하는 주부 경영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경석 씨는 결혼 2년 만에 딸을 얻게 되는데요. 평소 딸에 대한 사랑이 무척이나 각별하다고 합니다. 한방송에서는 딸의 코가 자신과 닮지 않아 다행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어요. 또한 13살 연하와 결혼할 수 있게 이해해 준 처갓집에 대해 감사함을 느낀다고 전했는데요.
다행히 장인과 장모가 자신을 좋아했고 아내의 오빠가 대학교 후배라고 밝히기도 했어요. 처남의 대학 오티 때 자신이 사회를 보았고 현재 장모님도 그걸 보고 서경석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아내는 첫눈에 이 사람이라는 확신을 가졌다고 전하기도 했어요. 서경석 사업
서경석 씨는 한 강연 프로에서 자신의 사업 실패담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똑똑한 사람이라 표현하지만 자신은 헛똑똑이라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그는 데뷔 후 지금까지 40번이나 사업에 실패했다고 전했는데요.
식당 운영부터, 주식투자 실패, 현재는 스크린 골프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20대 청춘들에게 자신의 머리만 믿고 실패를 반복하지 않길 바란다고 발언했는데요. 방송에서도 진심이 느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서경석 여담
서경석은 2001년 육군에 입대하여 공병부대에 배치받았다가 이후 국방홍보원으로 전출되었는데요. 당시 맞고참이 탤런트 이훈이었는데 전입 온 날부터 재떨이를 던진 사실이 방송에서도 많이 거론되었어요. 이후 서경석은 자신의 군 생활을 집필한 <서경석의 병영일기>에 이훈에 대해 안 좋은 감정이 많은 것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이훈은 한방송에서 이 사실에 대해 와전된 것이 많다. 재떨이를 던진 것은 잘못 조준해서 서경석이 맞은 것이다. 자신이 잘해준 것도 있는데 자기만 나쁜 사람이 되었더라고 해명하기도 해어요. 지금은 서경석과 이훈이 화해하고 잘 지내는 듯한데요. 이후 서경석은 이훈의 재떨이 사건은 와전된 것이며 잘해주는 고참이었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이상으로 서경석 씨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알아보았는데요. 부족한 글이지만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 부탁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