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무 재혼 나이 프로필
86년부터 94년까지 MBC 일요 드라마였던 한 지붕 세 가족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장수 드라마인데요. 주인집과 세입자들의 생활을 그린 내용으로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했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그중 2대 주인집 동만 역의 임채무 씨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임채무 씨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임채무 나이 프로필
임채무 씨는 1949년생으로 대한민국의 배우 겸 사업가입니다. 그는 중앙대학교 연극 영화학과 학사를 마치고 68년 뮤지컬 배우와 연극배우로 데뷔하였는데요. 이후 1973년 MBC 문화방송 공채 6기 배우로 데뷔하며 TV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임채무 씨가 출연한 대표적인 드라마는 전원일기, 제1공화국, 조선왕조 오백 년, 사랑과 진실, 한 지붕 세 가족, 황금신부, 가족의 탄생, 강남 스캔들 등 다양한 작품이 있는데요. 또한 영화 복면달호, 못 말리는 결혼 등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임채무 씨는 연기자 이외에 가수로도 활동한 바 있는데요. 1985년 임채무 1집을 발매했고 카페 연가, CCM, 각 천생연분, 당신을 위한 두 번째 노래 등 십여 장의 음반을 발매한 바 있어요.
임채무 수상 기록
사랑과 진실 (1984) MBC 연기대상 우수상, 사랑과 진실 (1985)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1995년 한국 연예협회 선정 선행 연예인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장 수여, 2004년 한국연예협회 선정 선행 연예인 대통령 표창자 수여, 2006년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상, 살맛 납니다 (2010) MBC 연기대상 중견배우 부문 황금연기상 등
임채무 사별
임채무 씨는 성우 박인숙 씨와 만나 석 달 만에 결혼하게 되었는데요. 처음 신혼살림을 4평짜리 방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임채무 씨는 경기도 양주시에 2000평에 가까운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그는 이곳에 두리랜드를 세우고 20년째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두리랜드는 돌아가신 박인숙 씨가 사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후 임채무 씨가 구매한 땅 역시 전 부인의 이름으로 매입한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박인숙 씨는 5년간 췌장암 투병생활을 끝으로 2015년 세상을 떠났는데요. 임채무 씨는 모든 재산을 두 명의 자녀에게 상속했다고 전해집니다.
한 방송사 인터뷰에서는 두리랜드 운영을 통해 빛을 지게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그가 운영하는 두리랜드는 입장료가 없이 운영되는 점도 놀랍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또한 임채무는 14년 만에 천생연분이라는 앨범을 발매하면서 아내에게 못다 한 메시지를 담기도 했다고 전해집니다.
임채무 재혼
현재 임채무 씨의 부인은 김소연 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 부인과 사별 당시 재혼할 생각이 없다고 했었는데요. 하지만 사별로 인한 슬픔을 위로해 줄 사람이 필요했다고 전해집니다. 김소연 씨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많지 않은데요. 단지 임채무 씨와 함께 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채무 젊은 시절 인기
임채무 씨는 젊은 시절 중후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얻었다고 합니다. 당시 노주현, 이영하, 박근형 씨 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었는데요. 임채무 씨는 군 제대 후 뒤늦게 얼굴을 알리면서 80년대 컬러 TV 시대부터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했다고 전해집니다.
과거에는 채시라 씨와 멜로 연기를 한 작품도 있었지만 다른 남성 배우들에 비해 거의 30대에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전성기가 길지는 못했다고 전해집니다. 이상으로 임채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살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