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
요즘은 유튜브를 기반으로 방송활동을 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일반인에 국한되지 않고 연예인이나 방송사도 유튜브로 진출하는 상황입니다.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예능으로 광희, 조수빈과 함께 하는 나눔방 손님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장기기증 서약 릴레이 캠페인으로 벌써 시즌 3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조수빈 아나운서는 2005년부터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면서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여자 아나운서인데요. 오늘은 조수빈 아나운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그녀는 1981년 3월 28일 출생 현재 나이 39세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서 자랐다고 전해집니다. 그녀는 기혼이며 슬하에 2명의 자녀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명덕 외국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언어학 경제학 학사를 마친 수제라고 전해집니다.
조수빈 님은 2005년부터 아나운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08년 11월부터 KBS 뉴스 9을 진행했습니다. 그녀는 이후 많은 방송활동을 하면서 2017년 신설 뉴스 프로였던 KBS 2TV 경제 타임을 진행했다고 전해지는데요. 하지만 당시 공영방송 총파업으로 인해 프로가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러한 일들을 계기로 2019년 KBS를 퇴사하고 프리선언을 했다고 전해지는데요. 현재는 채널A에서 뉴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아나운서 데뷔 전 채널A에서 인턴기자로 일했다고 말했는데요. 당시에는 경찰서에서 먹고 자며 취재활동을 했고 그때 뉴스의 기본을 배울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나중에 채널A로 정식 복귀하게 되어 당시를 회상했다고 전해지는데요. 그녀는 14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후배들과 공유하고 싶고 여성 앵커로서의 역할을 넓히고 싶다고도 말했습니다.
조수빈 아나운서 진행 프로그램
남북의 창, 6 뉴스 타임, 영화가 좋다, 창작동요대회, TV 미술관, 뉴스토크, 뉴스 3, 세계는 지금, 930 뉴스, 글로벌 정보쇼 세계인, 우리말 겨루기, 경제 타임,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나눔의 행복 기부, 문화의 향기, 에브리원 대한 외국인, 속풀이 쇼 동치미 등등
이상으로 조수빈 아나운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뛰어난 역량의 아나운서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나운서의 생태계 역시 치열한 경쟁이 필요한 곳인데요. 어느 곳에서 나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분야는 더 많은 노력과 용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영방송을 나와 프리랜서 생활을 하는 것 또한 상당히 어렵다고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도전과 시도를 반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